top of page

博客

[진실 혹은 거짓] Part.1 사운드 디자이너는 게임 사운드의 컨셉과 방향을 단독으로 결정한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진실 혹은 거짓]이란 시리즈 포스팅을 가져왔는데요~ 진실 혹은 거짓이란? 바로 게임 사운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나 오해할 수 있는 소재를 선정하여 코멘트해 드리는 시리즈입니다! 그럼 진실 혹은 거짓, 첫 번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사운드 디자이너는...

[사운드 디자인] 게임 사운드 제작: 레퍼런스에 대하여 Part.2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Part. 1에서는 레퍼런스의 개념과 활용하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레퍼런스의 활용 방법 및 예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성우 녹음에서 레퍼런스를 활용하는 방법 첫 번째로 성우 녹음 시 레퍼런스 활용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게임사는 게임의 기본적인...

[사운드 디자인] 게임 사운드 제작: 게임 사운드 제작 과정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많은 게임 개발사, 개발자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게임 사운드 제작 과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사전 미팅은 회사소개, 제작 프로세스 안내, 개발 일정, 게임 및 작업 리소스 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항목별 단가, 제작 일정 등을 공유하여...

[사운드 디자인] 게임 사운드 제작: 레퍼런스에 대하여 Part.1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사운드 제작에서 중요한 레퍼런스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제작자에게 곡을 의뢰할 때 '레퍼런스 있으신가요?' 혹은 '레퍼런스 함께 전달해 주세요' 등의 요청을 받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사운드 제작 시 레퍼런스가 꼭 필요할까요? 없이 제작하게 될 경우...

[AI] 음성 TTS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실생활에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AI 음성합성 기술인 TTS(Text to Speech)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TTS 기술이란, 텍스트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 하는 기술로, 문법적 구조를 파악, 분석하고 자연스러운 일의 운율 정보를...

[게임 더빙] 게임 녹음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

녹음 프로젝트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유저에게 게임 속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수천수만 음성 파일들이 개발 단계의 적용부터 유저에게 전달되기까지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기도 하죠. 때문에 이 과정 속에서 개발사-디렉터-성우는 게임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하고...

[게임 더빙] 효과적인"성우 캐스팅" 방법

안녕하세요! 항상 창의적이고 새로운 게임 음악 & 사운드를 만드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 유용한 팁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게임 더빙 작업의 가장 첫번째 단계인 ‘성우 캐스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에는 세계관이 존재하고...

[사운드디자인] 게임 테마에 맞는 접근과 이해

안녕하세요! 항상 창의적이고 새로운 게임 음악 & 사운드를 만드는 창조공작소 입니다:) 게임 사운드 디자인은 게임의 테마에 맞게 분위기를 조성하고 몰입도를 높이며, 게임 내에서 직접 만지지 못하는 것을 사운드가 대신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게임 전체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결정하죠...

|开门 10:00 关门 19:00

Creative Factory Corp. | 3F, 48 Zandari-ro, Mapo-gu, Seoul (04038) | 727-86-02198

​​版权所有 © 2000-2025 创意工厂 保留所有权利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我们的家庭网站

拉蒂斯全球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