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진실 혹은 거짓]이란 시리즈 포스팅을 가져왔는데요~ 진실 혹은 거짓이란? 바로 게임 사운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나 오해할 수 있는 소재를 선정하여 코멘트해 드리는 시리즈입니다! 그럼 진실 혹은 거짓, 첫 번째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사운드 디자이너는...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Part. 1에서는 레퍼런스의 개념과 활용하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레퍼런스의 활용 방법 및 예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성우 녹음에서 레퍼런스를 활용하는 방법 첫 번째로 성우 녹음 시 레퍼런스 활용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게임사는 게임의 기본적인...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많은 게임 개발사, 개발자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게임 사운드 제작 과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사전 미팅은 회사소개, 제작 프로세스 안내, 개발 일정, 게임 및 작업 리소스 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항목별 단가, 제작 일정 등을 공유하여...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사운드 제작에서 중 요한 레퍼런스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제작자에게 곡을 의뢰할 때 '레퍼런스 있으신가요?' 혹은 '레퍼런스 함께 전달해 주세요' 등의 요청을 받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사운드 제작 시 레퍼런스가 꼭 필요할까요? 없이 제작하게 될 경우...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실생활에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AI 음성합성 기술인 TTS(Text to Speech)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TTS 기술이란, 텍스트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 하는 기술로, 문법적 구조를 파악, 분석하고 자연스러운 일의 운율 정보를...
녹음 프로젝트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유저에게 게임 속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수천수만 음성 파일들이 개발 단계의 적용부터 유저에게 전달되기까지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기도 하죠. 때문에 이 과정 속에서 개발사-디렉터-성우는 게임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하고...
안녕하세요! 항상 창의적이고 새로운 게임 음악 & 사운드를 만드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 유용한 팁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게임 더빙 작업의 가장 첫번째 단계인 ‘성우 캐스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에는 세계관이 존재하고...
안녕하세요! 항상 창의적이고 새로운 게임 음악 & 사운드를 만드는 창조공작소 입니다:) 게임 사운드 디자인은 게임의 테마에 맞게 분위기를 조성하고 몰입도를 높이며, 게임 내에서 직접 만지지 못하는 것을 사운드가 대신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게임 전체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결정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