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 시장에서는 사운드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강조되고 있다. 게임의 배경 음악을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기도 하고, 연주회를 가져 소통하기도 한다. 또 게임 속 캐릭터의 목소리 연기를 방송국 출신 유명 성우가 맡아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며 게임 팬은 물론 수많은 팬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게임 속 환경에서 들리는 다양한 소리는 게임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게임사들은 UI를 클릭하는 소리까지 신경을 기울여 개발하고 있다.
숙련된 기술자이자 한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이를 우리는 달인, 고수, 베테랑 등으로 일컫는다. 모두 비슷한 뜻이지만 좀 더 위엄있는 호칭으로 장인이 있다.
장인은 한 가지 분야를 오래 했다고 얻을 수 있는 호칭은 아니다. 독보적인 실력과 결과물로서 자신을 입증하는 이들에게 붙일 수 있는 명예로운 호칭이다. 역사가 더해진 게임 산업에서도 개발자나 크리에이터에게서 이런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으며, 한국 게임 산업의 각 분야에도 장인들이 나타나고 있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BGM과 SFX을 제작했던『소울워커 러쉬』라는 게임인데요! 어떤 게임이고 또 제작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편 살펴보러 떠나볼까요? (・∧‐)ゞ 아쉽게도 지금은 서버 종료된 게임이지만 원래 "소울워커"라는 pc 게임을 모바일로...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에 대해서 상세히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성우 더빙 제작 프로세스는 프로젝트 분석 및 사전 작업 -> 성우 추천 및 캐스팅-> 녹음 및 편집 -> 검수-> 프로젝트 완료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각 프로세스 별로 소요되는 작업 기간에...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AI 학습용 데이터에서 가장 중요하고 알아야 할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관한 설명에 앞서 먼저, AI 학습용 데이터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처럼 AI 학습용 데이터에는 음성, 이미지, 영상, 텍스트와 같은...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 (성우 녹음 편)'에 대해서 상세히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 사운드 제작 기간을 설명드리기 앞서 성우 녹음 제작 프로세스는 사전 작업 -> 성우 추천 및 캐스팅-> 녹음 -> 편집 및 검수 -> 납품 순서로 진행됩니다. 성우 녹음 제작 프로세스의...
안녕하세요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22년 10월 화려한 액션으로 다시 돌아온 「파이브 스타즈★」입니다 ꒰(ノ⁾⁾˙∇˙)꒱乃 저희 창조공작소에서는 게임 더빙을 진행하였는데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기 전!에! 공식 트레일러 먼저 보고 가실까요~~??...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창 AI 학습 데이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일반적인 TTS 개발용 음성데이터가 아닌 AI 가창 학습 데이터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I 가창 학습 데이터는 TTS 개발에 사용되는 음성데이터와는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포스팅했던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 이어서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게임 음악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서 설명드렸듯 게임 음악 또한 테크놀로지,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현대 게임사운드 트렌드 (효과음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사운드의 발전은 테크놀로지 발달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많은 테크놀로지들의 등장과 함게 게임사운드 또한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