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성우녹음] SF 오픈 월드 MMORPG, 「타워 오브 판타지」, 퍼펙트 월드

안녕하세요 게임사운드 전문 스튜디오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8월 11일 오픈 이후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대작 '타워 오브 판타지' 사운드 제작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세계! 오픈 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 2022. 8. 11 한국 오픈 타워 오브 판타지는 아이다 행성의...

[성우 녹음]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 시 이슈 및 해결 방안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최근 한국이 콘텐츠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게임이나 OTT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의 해외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외국어 더빙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면서, 주요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다국어 성우 더빙이 자리 잡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사운드 제작] 사운드 제작 비용을 절약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사운드 제작 비용을 절약하는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 제작사는 게임사가 원하는 사운드 리스트와 그에 맞는 리소스를 바탕으로 비용을 산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과도한 리스팅과 제작 기획으로 몇 배의 비용이 산정되기도 하고 그와 반대로...

[성우 녹음] 다국어 성우 더빙, 꼭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지난 포스팅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 시 이슈 및 해결 방안'에서 사운드 제작사가 왜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해야 하는지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이를 자세히 다루어보는 포스팅으로, 다국어 성우 더빙을 꼭 해야 하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국어 성우...

[성우 녹음] 다국어 더빙 시 꼭 필요한 언어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현재 K-POP, K-DRAMA, K-MOIVE 등 많은 한국 콘텐츠들이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다른 다양한 산업들도 세계 진출에 힘쓰며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지난주에 포스팅한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 시 이슈 및 해결...

[성우 녹음] 현지 스튜디오와 협업 시 이슈 및 해결 방안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최근 한국이 콘텐츠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게임이나 OTT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의 해외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외국어 더빙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면서, 주요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다국어 성우 더빙이 자리 잡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다국어...

[성우녹음] 최강 신선이 되어보자 「신선놀음 : 이모털 월드」, Leiting Games

안녕하세요 :)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 소개 드릴 게임은 22년 9월 출시한 따끈따끈한 게임 신선놀음 : 이모털 월드 입니다 :)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성우 더빙을 진행했었는데요! 제작기를 한번 살펴볼까요~? 신선놀음 : 이모털 월드 는 MMORPG 게임으로 PVP 와 PVE 컨탠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더빙] 라이브러리 캐스팅 vs 라이브 캐스팅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그동안 [Article n Tip]에서 게임 더빙의 다양한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게임 더빙 중에서도 성우 캐스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우 캐스팅은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바로 라이브러리(LIBRARY) 캐스팅과 라이브(LIVE) 캐스팅인데요. 사운드 제작...

[진실 혹은 거짓] Part.2 성우 더빙 완료 후 모든 수정은 무료로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오늘은 [진실 혹은 거짓]의 두 번째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떤 내용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첫 번째 포스팅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진실 혹은 거짓의 주제는 '성우 더빙 완료 후 모든 수정은 무료로 가능하다?'입니다. 과연 정답은 O일까요...

[성우 녹음] 더빙 디렉터의 역할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이전에 사운드 디자인 아티클로 포스팅한 '게임 더빙 제작 과정'에 이어 오늘은 더빙 과정에서 더빙 디렉터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더빙 디렉터는 게임의 장르, 세계관, 캐릭터 성격 등 게임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빙...

[BGM/SFX/성우녹음] 영웅을 활용하는 랜덤 디펜스 「올스타 랜덤 디펜스」, 클래게임즈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 입니다! 오늘은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성우 녹음, BGM, SFX 제작을 진행했던 '올스타 랜덤 디펜스'​ 사운드 제작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올스타 랜덤 디펜스' 가 어떤 게임인지 저희 창조공작소에서 어떻게 제작을 진행하였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올스타 랜덤 디펜스 '올스타...

[사운드 디자인] 게임사운드 용어 총정리 Part.1

안녕하세요 창조공작소입니다. 게임 사운드를 제작하시면서 간혹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용어들을 많이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사분들께서 알아두면 큰 힘이 될 ‘게임사운드 용어’ 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BGM (Background Music) 영상이나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될 때 배경에 삽입되는...

| open 10:00 close 19:00

(주)창조공작소 |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6길 6-1 | 727-86-02198

​​COPYRIGHT © 2000-2025 BY CREATIVE FACTORY ALL RIGHT RESERVED

  • twitter
  • facebook
  • youtube
  • Blog

Our Famliy Site

라티스글로벌
bottom of page